본문 바로가기
맛집

인천 논현 토박이 추천 찐 족발 맛집 족발상회!

by 프로클린 2022. 4. 6.

족발을 좋아하는 우리 부부에게 인천 논현동에서

맛있는 족발집을 찾기란 정말 쉽지 않았어요.

족발은 절대 냄새가 나면 안되고, 

야들야들한 살에 비계와 적절한 비율

또 족발을 삶을 때 넣는 양념들이 맛있어야 하는 데

그런집들 찾기가 힘들었어요 정말..

 

배달해서 이집 저집 시켜먹어봤지만,

식으면 냄새가 좀 나거나 또는 퍽퍽한 부위가 많거나

아니면 족발 자체 맛이 별로인 곳이 많았는데,

드디어 족발 맛집을 찾게되서 이렇게 올립니다

 

인천 족발 맛있게 하는 집

인테리어는 너무 깔끔해서 그냥 밥집처럼

안에도 깔끔 정갈한 느낌 

오래된 족발집이 아니라서, 저희도 처음

방문했을 때 과연 맛있을 까 고민이 많이 됐어요.

그래도 맛있는 족발을 찾기 위해서는 

한 집마다 먹어보는 수 밖에 없기 때문에

한번 들어가봤습니다~

족발상회 인천 논현점

앞다리살로 이루어진 마초족발, 뿌링 시즈닝을

뿌려먹는 뿌링족발, 매운 양념에 불맛을 입힌 직화매운족발

보쌈에, 돼지껍데기볶음 어탕칼국수

메뉴가 많았어요. 또 족발하고 골뱅이를 같이

먹을 수 있는 족뱅이에, 오뎅탕, 계란찜까지

 

또 마초족발이나 뿌링족발은 3-4인용이라서

둘이서 즐길 수 있는 2인분 구성인 쟁반 막국수 세트

또는 돼지 껍데기 볶음 세트 어탕칼국수 세트 등

구성이 여러가지라 좋았는 데요,

 

저희는 정말 순수하게 족발의 맛을 보기위해

간거라서 다른 메뉴는 볼 것도 없이

반반 족발로 시켜보았어요!

매운것도 한번 먹어봐야죠.

 

인천 논현 족발 맛집

무말랭이라고 해야하나 무 무침이래고 해야하나

족발에 항상 나오는 무김치

이게 하나하나 실하고 양념이 정말 맛있어 보이는 게,

족발이랑 먹으면 맛있겠다 싶었어요.

또 좋은게 콩나물 국물을 줘서 국물이랑도

같이 먹을 수 있고 여기의 특색인지 얇게 썰은 배추위에

새콤달콤한 소스를 뿌려줘서 족발이랑도 먹어도 맛있고,

입가심으로 먹기도 딱 좋았어요.

 

이런 밑반찬이 맛있고 또 하나같이 족발이랑

어울리는 것들이라서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

 

인천 맛집 

와 정말 야들야들해보이는 족발이 나왔어요.

비계랑 살코기의 조화가 딱이라서 

보자마자 너무 맘에 들었어요. 매운 양념에도

불맛이 확 입혀져서 얼른 먹어보고 싶었지만

이렇게 포스팅을 해야하니 사진을 열심히 찍어봤습니다.

 

 

인천 족발 맛집

보기에도 정말 야들야들해보이는 고기를

한입먹어봤더니 아 정말 맛있는 족발집은

여기구나 싶었어요!

 

돼지냄새 전혀안나고 맛있는 그 양념에 푹 끓여져서

나와 아주 야들야들하니 부드럽고 비계는

느끼하지 않은 족발,

 

인천 논현 족발집 중에서 맘에드는 곳이 없어서

항상 엄마네 주변 족발 맛집이 있어서 거기서 먹었는데,

이제는 집 근처에도 맘에드는 족발집이 생긴 거에요~!

족발상회

이렇게 무 김치랑 먹어도 맛있고, 쌈에 싸서 

먹어도 맛있고, 백김치랑 주신 배추에 양념 뿌려진

샐러드 같은 거랑 먹어도 정말 맛있었어요.

 

살코기 비계하나 할 것없이

정말 퍽퍽하지 않게 맛있어서,

아 이 집 정말 잘하는 곳이다 하며

둘이서 바쁘게 먹었어요.

 

매운 족발도 먹어줘야죠!

매운 족발은 생각한 것보다 더 매콤해서

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은 자극적이라고

생각하실 것 같아요.

 

하지만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저에게는

너무 맛있는 양념에 불맛이 입혀지고 적절하게

매워서 족발을 먹더라도 느끼하지 않게

계속 먹을 수 있는 맛이였어요.

이렇게 통마늘도 함께 익혀져 나오는 데,

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~!

 

매운 족발은 이렇게 백김치랑 먹으니

정말 잘 맞아요~!

 

마초족발 매운족발 둘다 잘하는 집 

찾는 건 정말 어려운 데,

너무 맘에 들게도 다 맛있고 

매운 족발에 미니족만 있는 곳은 또

먹기가 힘들어서 싫은데 여기는 살코기가 많지만,

또 퍽퍽하지 않은 살코키라서 더 좋았어요!

 

오픈 하고나서 얼마 안된 기간이라서 그런지

서비스를 주셨어요~! 사장님도 넘 친절친절

 

인천 족발 맛집

 

인천 논현 맛집

서비스로 주신 막국수를 이렇게 잘 비벼주니

정말 맛있어 보여요!

여기 막국수는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정말 좋았어요.

또 양념도 딱 맞아서 어찌나 술술 잘 들어가던지

족발하면 막국수라 족발집은 막국수도 맛있어야 하잖아요.

 

여기도 양념을 아주 새콤달콤하게한다음에

위에 땅콩가루를 뿌려줘서 고소함까지 

면만 많은게 아니라 야채도 많아서 막국수 까지

아주 마음에 쏙 들었네요.

 

 

이렇게 족발하고 먹어주니 정말 맛있는 

족발+막국수 조합

이렇게 꼭 한번 드셔보시라고 강력 추천해요.

 

이렇게도 먹고 저렇게도 먹어도 맛있는 족발

여기가 정말 좋았던 건,

비계가 없이 살만 있는 부위를 먹었는 데

전혀 퍽퍽하지 않았어요! 아니 보통은 맛있어도

이런 살만 있는 부위는 퍽퍽하기 마련인 데 

여기는 어쩜 그런 부분까지 부드럽고 맛있는 지

 

원래 살만 있는 부위는 잘 안먹었어요

그런데 여기는 전혀 퍽퍽하지 않으니 

살만 있는 부위까지 싹싹 먹었네요

 

족발 상회

정말 둘이서 이렇게 3-4인분 족발을

남김없이 먹었어요.

정말 찐 인증이죠?

맛이 없는 부위 어느 한 곳 없어서

남길만한 부위가 없었어요.

 

배가 불러 더 못먹을 것 같은데

맛있어서 계속 먹다보니 이렇게 싹 비우고 말았어요.

처음에는 양이 많아서 먹고 집에 포장해가야겠다

싶었는 데, 이렇게 다 먹을 줄은 정말 몰랐네요.

 

다음날까지 배가 불러서 밥을 못먹을 정도로

정말 맛있게 먹은 족발집이였어요..

인천 논현 족발집, 맛있는 족발 맛집으로 

진심으로 추천하는 족발상회에요.

 

둘이서 한 메뉴 시키기에 부담스러우신 분은

2인 세트메뉴가 있으니 그걸 시키면

저희 처럼 과식 안하고 딱 알맞을 것 같아요!!

 

인천 논현 족발 맛집! 논현동 맛집으로

추천하는 족발상회에서, 배달해 드셔도 괜찮고

또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가게에 방문해서

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~!

맛있는 반찬도 더 리필해먹고요!🤭🤭

 

맛있는 족발집, 또 너무 친절하신

사장님이 계신 족발집을 찾게 되서 너무 좋은

시간이였어요~ 꼭 한번 가보시도록 추천할게요!

 

댓글